개인정보처리방침
제1조 총칙
본 약관은 슈퍼무브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식회사 슈퍼무브(이하 “회사”)는 이용자(이하 "회원")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과 「개인정보보호법」등 관련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 수립하여 보호하고 있습니다.
1.개인정보란 생존하고 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이메일 등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영상 및 생체 특성 등에 관한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2.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회원이 회사에 제공하는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이용 목적 및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회사에서 제공하는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이용 목적 및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회사에서 취하고 있는 조치 등을 안내합니다.
3.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슈퍼무브 APP에 공개함으로써 회원에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4.회사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 슈퍼무브 APP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5.회사가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 등으로 그 권리 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께 개별적으로 통지하거나, 슈퍼무브 APP을 통해 30일 이상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제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회원가입, 고객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며, 회원의 기본적 인권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일부 또는 전부의 상품 서비스 제공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1.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서비스의 안정성 확보, 안전한 서비스 제공, 법률 및 서비스 이용약관 위반 행위 제한 등의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아래 정보가 자동으로 생성 또는 수집 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거래기록, IP 정보, 쿠키, 불량 및 부정 이용기록, 모바일기기정보(모델명, 이동통신사, 정보, OS정보, 화면 사이즈, 언어 및 국가정보, 광고 ID, 디바이스 식별정보 등)
서비스 및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불법/부정 접근 행위 및 관련 기록,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접근 시도 기록, 서비스 및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의 안전한 동작 환경 확인에 필요한 정보
또한, 고객 상담을 위해 추가 수집되는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필수) 전화번호, 이메일
제3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1.회원식별 및 가입의사 확인, 본인 연령 확인, 부정이용 방지
2.신규서비스 개발, 다양한 서비스 제공, 문의사항 또는 불만∙분쟁처리, 공지사항 전달
3.유료 서비스 구매 및 이용 시 요금 정산
4.이벤트 행사 시 정보 전달, 마케팅 및 광고 등에 활용
5.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빈도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맞춤형 서비스 제공, 서비스개선에 활용
6.부정 이용 행위를 포함하여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에 대한 방지 및 제재, 계정 도용 및 부정거래 방지
제4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1.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에는 관련법령에 따라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내용을 회원께 알리고, 동의를 얻거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고 있습니다.
2.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해야 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이용자에게 해당 사실을 알리고 동의를 구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다만, 다음의 같은 경우에는 예외로 하고 있습니다.
1.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2.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5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조(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해당 사항 없음
제6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파기
1.회원의 동의 하에 수집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에 한하여 보유 및 이용되며, 회원이 탈퇴를 요청하는 경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에 따라 파기 됩니다.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에 대하여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하는 것으로 합니다.
가.회사와 회원간 민원, 소송 등 분쟁 과정 중 법률로 정한 보유기간이 경과한 경우
-분쟁 해결시까지 보존
나.회사가 개별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받은 경우
-해당 동의 받은 기간까지 보존
2.관련법령에 따라 보관되는 정보 및 기간
관계법령의 규정 및 회사의 정책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 등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관련법령에 따라 보관되는 정보 및 기간
보관정보 관련법령 보관기관
연락처, 기기고유번호, 로그기록, 부정 등 회사 내부정책 최종 로그인 일로부터 3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5년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국세기본법,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3년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6개월
사이트 방문에 관한 기록 통신비밀보호법 3개월
부정거래: 법령, 회사와 이용자 간의 서비스 이용 약관 또는 서비스 이용조건 등을 위반하거나 회사, 회원 또는 타인의 권리나 이익을 침해하는 방법이나 내용의 거래를 말합니다.
3.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하며, 절차 및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자적으로 파일 형태인 경우 복구 및 재생되지 않도록 안전하게 삭제하고, 그 밖에 기록물, 인쇄물, 서면 등의 경우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회사는 부정이용방지 및 명의도용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회원 탈퇴 요청 후 개인식별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서비스정책에 따라 최대 30일간 보유할 수 있습니다. 다만, 부정이용기록은 이용자의 안전 보장 및 서비스 부정이용 예방과 분쟁 방지를 위하여 1년간 보관 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법령 및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장기 미이용 회원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 저장, 관리 또는 파기하고 있습니다.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4년간 보관 후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법령에서 일정 기간 정보보관 의무를 부과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제7조 이용자 권리 보호
1.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수집 정보에 대하여 동의 열람, 정정, 동의 철회 및 삭제, 처리정지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 철회, 삭제시 서비스의 일부 도는 전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개인정보 열람∙제공 요청
회사에서 처리하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제공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통한 조회가 되지 않는 개인정보를 열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고객센터에 요청하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10일 이내(근무일 기준)에 조치를 합니다. 다만, 열람이 늦어지거나 불가능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 신속하게 알려드리도록 합니다.
2)개인정보 정정∙삭제 요청
회사에서 처리하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를 이용하여 수집 및 이용된 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 및 삭제, 처리 정지를 요청하실 수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요청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다른 법령에 따라 수집하는 정보의 경우에는 동의 철회, 삭제, 처리 정지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해 정정 요청 시 정정이 완료될 때까지 해당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오류가 포함된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내용을 제공받은 자에게 통지하여 조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제8조 쿠키에 의한 정보 수집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있어 필요 시 회원의 정보를 찾아내고 저장하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 서버가 웹 브라우저에 보내어 저장했다가 서버의 부가적인 요청이 있을 때 다시 서버로 보내주는 문자열 정보를 말합니다.
2.쿠키(Cookie)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치를 거부할 경우 웹 사용이 불편해지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의 예
-Internet Explorer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설정
-Chrome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제9조 회원불만 처리 및 의견 수렴
1.회사는 회원의 불만사항에 대해서 최대한 신속한 처리를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에 불만 내역, 기타 이용문의 등에 대해서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신속/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2.회원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회원상담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씨엘 통합모빌리티 오퍼레이션 센터 : 1661-0713
제10조 개인정보보호책임 부서 및 연락처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가장 중요시하며, 회원의 개인정보가 훼손∙침해 또는 누설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침해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책임을 부담하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시 고객센터에서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을 드리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원이 회사의 개인정보보호담당자와 연락을 원하실 경우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을 주시면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1.개인정보책임 부서 및 연락처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직책/성명: 대표/조용성
전화: 02-650-5938
2.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 없이)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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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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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찰청 사이버안전국
(국번 없이)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제11조 부가 방침
회사는 위 내용에 대한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 공지사항을 통해 이용자에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그러나 이용자의 소중한 권리 또는 의무에 중요한 내용 변경은 최소 30일전에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관련 법령이나 회사 정책 등으로 인하여 불가피하게 처리방침을 변경해야 하는 경우, 공지사항을 통해 빠르게 알려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처리 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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